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쿠팡셀러 시작하기 step6 -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전략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지암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에서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네이버에서 상품 검색을 하고 쇼핑을 할 때
보통 1페이지에서 쇼핑을 해결하려고 하지 3~4페이지까지 가지 않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판매를 할 때도 네이버쇼핑 1페이지 상단에 올라오는게 중요합니다.

'낮은 가격순' 은 신경쓰지 말고 '네이버쇼핑 랭킹순'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이 네이버쇼핑 랭킹순에는 적합도/인기도/신뢰도
이 세가지 지수 등을 점수화하여 정렬시킵니다.


1. 적합도 지수 : 검색어에 대한 상품 정보, 연관도/카테고리 선호도
*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어떤 상품이 적합한 상품인지 판단하는 것
* 필드값을 모두 적을 것
*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빈칸 없이 올바르게 채우는 것이 중요
* 상품과 관련 없는 태그는 하지 않을 것
*상품명을 정할 때 아래와 같은 원칙을 지킬 것

1. 상품명에서 중복 단어가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2. 상품명에서 띄어쓰기 포함하여 32자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3. 상품명에서 특수문자를 넣지 않도록 합니다
4. 상품명에 불필요한 단어, 스토어명을 넣지 않습니다

2. 인기도 지수 : 네이버 쇼핑을 통한 상품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최신성
* 신규로 등록한 상품에 대해서 가점을 준다 (최신성)
(상품 등록후 대략 24주)
* 처음 판매를 시작하는 판매자에게도 가점을 준다
* 많이 팔리는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에 가점을 더 준다
* 클릭수, 찜수 (최근 7일동안 상품 클릭수를 지수화함)
썸네일/상세페이지를 신경써서 만들면 찜수가 증가함
* 리뷰수도 인기도 지수에 영향이 있다

3. 신뢰도 지수 : 네이버 쇼핑 패널티, 상품명 SEO스코어
* 어뷰징 행위 금지 (지속될 경우 스토어 폐점)
어뷰징 행위에는
1. 각종 소프트웨어, 매크로를 이용하여 특정 상품을 노출
2. 클릭수 조작, 찜수 조작, 리뷰 조작, 가구매 등
* 상품명 SEO(검색엔진 최적화), 이미지 SEO 가
이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지 확인
-> 표준 상품명을 잘 지켜야됨. 이 말이 뭐냐면
1. 단어중복 X
2. 혜택/수식 문구 X
3. 특수문자 X
4. 지나치게 긴 상품명 X


페널티 받지 않는 법
1. 발송기한 지키기
2. 품절 등을 확인하고 고객 클레임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https://koreaoooo.tistory.com/m/75

스마트스토어, 쿠팡셀러 시작하기 step7 - 스마트스토어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십니까 지암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스마트스토어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는 다른 쇼핑플랫폼(쿠팡, 이베이코리아 등)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가지고

koreaoo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