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잠자이 포항자이 애서턴!! 오랜만에 나온 포항 시내권 분양소식 1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암입니다

오랜만에 복귀하여 글을 쓰네요 

오늘은 포항에서도 핫한 분양단지인

포항자이 애서턴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포항에서는 학잠자이라고 불리는 곳인데

많은 포항분들이 기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 포항에서도 펜타시티 한신더휴, 대방앨리움을 분양했는데

청약 흥행이 저조 했습니다.

 

포항시민들의 수요가 아직은 낮은 펜타시티에서의 분양이며,

24년도부터의 포항지역의 입주폭탄이 그 이유일 것 같습니다.

22년까지 포항에 입주 물량이 씨가 말랐지만, 

24년 물량 폭탄 시기에 대비 없이는 쉽지 않겠죠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항자이 애서턴은 포항에서도

오랜만에 포항 시내지역에서 분양하는 곳으로

포항사람들에게도 수요가 아주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항에서는 자이라는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가 굉장히 좋은데요

2018년도에 준공하여 몇년째 포항 대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포항자이를 보면 포항 사람들의

자이자이~ 사랑은 쭉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그래서 자이 이름만 달고도 이미 흥행은 걱정 안해도 될것 같아요

아직 분양가는 나오지 않았지만 찌라시이긴 하지만

국평 84기준 5억 6천 정도에 나와도 청약을 넣겠다고 하는 사람이 줄을 섰다고 하네요

 

일단 입지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포항시 북구 학잠동 93-4번지 일원으로

아래와 같은 위치에 있으며, 

이마트 포항이동점이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주위 초, 중학교가 도보 거리권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학원가가 많은 이동과도 비슷한 생활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까지는 도보로 약 7분정도로 가까운 것으로 보입니다.

출근길에는 길이 많이 막힌다고 하는데

평소에는 학잠동에서 포스코까지는 12분이면 도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잠동에 학잠자이 뿐만 아니라 

양학 퀘렌시아와 학잠 1구역 우미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이를 필두로 학잠동 일대의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포항자이에 대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단지배치도 입니다. 

타입별 구성인데요.

84m2 A, B, C 타입,

101m2 A, B, C타입,

125m2 의 일반 타입이 있으며,

84T, 101T 테라스형과 

169P 펜트하우스형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도서관, 스터디룸, 카페테리아가 있네요.

대부분은 요즘 신축 아파트들에 있는 것들인데,

사우나 빼고는 크게 눈에 띄는 특화는 없어 보입니다.

 

이제 청약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공고일 전에 200만원 이상을 입금해놓으면 84m2은 청약하실수 있습니다.

모든 타입에 청약하고 싶으시면 공고일전 500만원을 청약통장에 넣어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약통장 가입후 6개월은 지나야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일반 1순위 기준으로 포항자이 애서턴은

포항 북구에 위치해 있어 규제지역이 아닙니다.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니 포항에 거주하시고

만 19세 이상의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 가족 구성원들은 다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게습니다.

또 분양권 전매도 되고,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청약 경쟁률이 장난 아닐 것 같네요

포항 1순위에서 다 끝날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가점이 높으신 분들은

확률을 높이려면 84m2에 넣으시는게 좋겠네요

85m2 초과는 100% 추첨제가 적용됩니다 ㅎㅎ

입주자 모집공고는 12월 29일 예정이니,

그 전에 청약통장 예치금액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 자이네요 ㅎㅎ

학잠자이가 약간의 단차는 있지만

에스컬레이터도 있고 엄청 좋아보입니다.

테라스 세대도 제일 앞에 나와 있고 

아파트가 엄청 이쁘게 잘 지어질 것 같습니다 ㅎㅎ

 

https://koreaoooo.tistory.com/63

 

학잠자이 포항자이 애서턴!! 분양관련 소식 2탄 (분양가, 구조 등 분석)

안녕하십니까 부동산 분석하는 지암입니다. 어제 포항자이 애서턴을 분석하고 얼마되지 않아 바로 분양가와 타입별 구조가 나와서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쁜 소식으로는 중도금 무이자에 확장비

koreaoo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