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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쿠팡셀러 시작하기 step9 - 아이템 선정은 어떻게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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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지암입니다

어떻게 아이템을 선정할지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키워드를 선정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어떤식으로 아이템을 선정할지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빅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물건을 판매할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이 고객 분석이라 생각하는데요.
네이버쇼핑에서는 네이버에서 포괄적으로 검색하는
키워드가 고객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고객이 어떤 상품을 많이 찾는지
네이버데이터랩, 셀러마스터, 블랙키위 등으로 분석이 필요합니다.

2. SNS를 통한 트렌드 분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네이버카페(맘카페 등), 커뮤니티사이트(뽐뿌) 등을 통해서
어떤 상품이 최근에 인기가 많은지에 대해서 분석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계절별 등록 타이밍 분석

1. 겨울상품 : 손난로, 캠핑용품(난방용품) 등
2. 여름상품 : 손선풍기, 에어컨 등
이렇게 계절별로 많이 팔리는 상품등이 다른데요.
이를 네이버데이터랩, 네이버키워드도구 등을 통해서
1년 단위로 보고 판매 등록 타이밍을 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에서 손난로를 검색해 봤는데요.
보시면 10월부터 시작해서 11월 중순쯤 피크를 찍고
12월이 되면 판매량이 클릭량이 확 줄어듭니다.
확실한 계절성 상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상품입니다.

4. 도매사이트 분석

도매사이트에 가면 베스트상품 및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
어떤 상품이 최근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가지 고민을 했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판매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고객이 뭘 원하는지 분석하고 아이템을 정하자 였습니다.
예를 들어 원목 인테리어 소품들을 판매하고 싶다고
미리 정하고 스토어를 운영한다면
실패하면 흥미도 떨어질 것이고,
재고라도 두게 되면 사업실패로 돌아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아직 많은 판매자가 있지 않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정해야
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koreaoooo.tistory.com/m/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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